[NPB] 4월 1일 14:00 야쿠르트 : 히로시마 일야분석
◈ 야쿠르트
투타의 조화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딜론 피터스가 NPB 데뷔전을 가진다.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13승 12패 5.30의 성적을 기록했던 좌완인 피터스는 작년 피츠버그에서 5승 2패 4.58로 주로 구원 투수로 활동한바 있습니다. 일단 최근 AAA 레벨에선 투구가 좋은 투수였는데 오픈전 방어율이 무려 0.75일 정도로 빠르게 NPB에 적응해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히로시마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득점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가장 중요한 무라카미와 오수나의 타격이 터졌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다만 테이블 세터가 더 살아나줘야 할듯. 새로운 불펜 라인은 일단은 합격점입니다.
◈ 히로시마
타선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토코다 히로키가 시즌 첫 승에 도전합니다. 작년 8승 6패 2.84로 실질적인 팀내 좌완 에이스 역할을 해냈던 토코다는 부상 때문에 후반기를 거의 날려버렸다는게 아쉽다. 문제는 작년 야쿠르트 상대로 1승 2패 5.40으로 매우 부진했다는 점인데 낮 경기일 경우 피안타율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쿠르트의 투수진에게 철저하게 봉쇄당하면서 3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좌타라인이 봉쇄당하면 아무것도 안되는 문제를 증명하고 말았다. 이번 경기도 고전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편. 불펜이 시작부터 흔들리는건 아무래도 최악의 형태로 그 댓가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히로시마의 타선은 오가와 야스히로 상대로 너무나도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딜란 피터스가 좌완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좌타 라인의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 물론 토코다에게 호투를 기대할수 있긴 하지만 1차전부터 불펜의 높이 차이가 난건 그다지 좋은 소식이 아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언더 ▼